NITECORE UNK2
DSLR 카메라를 사용한 지 10년이 다 되어 가고 있습니다.
야외에서 사진 촬영을 하다 보면 항상 배터리에 신경을 많이 씁니다. DSLR 기본 배터리 성능이 좋긴 하지만, 마음 편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항상 배터리팩을 추가 장착해서 사용 중입니다.
배터리팩을 장착하면 잡는 느낌도 더 좋아지기도 하고 무엇보다 AA 건전지 사용이 가능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.
그리고 배터리 방전으로 급할 때는 마트에서 바로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고, EN-EL15 카메라 배터리 가격 대비 AA 충전지가 저렴하여서 사용하고 있습니다. 하지만 카메라 기본 배터리 그리고 배터리팩(AA 건전지 8개) 거기에 렌즈까지 장착하면 무게가 상당하여서 장시간 촬영 및 이동 시에 팔이 아파서 힘들 때가 많았습니다.
EN-EL15 배터리를 여러 개 충전해서 사용하면 편하겠지만, 배터리 가격이 문제입니다. 그리고 야외 촬영 및 여행 중 짐을 최소화하기 위해선 작으면서 간편하게 어디서든 충전이 가능한 제품이 필요했습니다.
인터넷으로 찾아보던 중 벤로코리아에서 정식 수입하고 있는 나이트코어 USB 충전기가 새로 출시되어 사용기를 써보려고 합니다.
구성품
- UNK2 본체
- 사용 설명서
- 보증서
생각했던 것보다 작은 크기에 디자인도 단순하며, 2베이 충전이라 2개의 충전 슬롯이 있어 동시에 배터리 2개 충전할 수 있습니다.
USB 케이블이 옆면에 내장되어 있어 케이블이 따로 필요하지 않지만 내장된 케이블이 짧아서 오는 불편함도 있습니다. 이 부분은 USB 연장 케이블 사용 시 해결되는 부분입니다.
충전 및 배터리 상태
충전기 본체에는 자석이 있어서 배터리가 장착 시 편리하며, LCD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Slot 1, Slot 2, 배터리 열화도(Good, Normal, Poor) 충전 온도, 충전전류, 배터리 게이지, 배터리 용량 및 전압 등 배터리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NITECORE UNK2 충전기 크기는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로 일반 카드보다 작아 기존 충전기랑 비교했을 때 충전 방식, 크기, 편리성 등 모든 면에서 우수한 것 같습니다.
배터리 충전을 위해 220v 콘센트를 찾아다닐 필요도 없고 전원 코드를 깜빡하고 안 챙기면 충전을 못 하지만, UNK2 충전기는 전원 코드 내장이라 어디서든 보조배터리 또는 USB 충전 가능한 포트만 있으면 정말 편하고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으므로 야외 촬영 및 여행을 자주 하시는 분은 필수품이며 배터리 신경 쓰지 않고 자유롭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.
본 사용기는 벤로코리아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.